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 모음

마도카복숭아 딱복 당도 후숙법 보관법

by GooDsource 2024. 7. 17.

복숭아는 여름의 달콤한 맛과 향을 대표하는 과일로, 다양한 종류와 품종이 있어 각기 다른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복숭아가 인기가 많으며, 여러 품종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마도카 복숭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도카 복숭아 딱복 수확시기 당도

 

마도카 복숭아는 일본에서 들어온 품종으로 백도 복숭아 입니다. 수확시기는 7월 말에서 8월 초순경입니다. 당도는 14브릭스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식감은 단단한 편으로 딱복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후숙이 될수록 쫀득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원산지인 일본에서도 복숭아 향이 너무 좋아 끝에 '카'라는 명칭이 붙었으며, 일본 황실에 진상되는 복숭아입니다.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 법

 

복숭아는 겉에 흠집이 없고 잔털이 고르게 난 것으로 고릅니다. 모양은 좌우대칭인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꼭지와 씨 부분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꼭지 부분이 갈라지지 않고 달콤한 향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는 골이 깊고 선명한 것이 당도가 높으며, 끝 부분이 뾰족한 복숭아는 덜 익은 상태에서 수확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전체가 빨간색인 복숭아보다는 한쪽 면은 빨갛고 다른 쪽은 원색에 가까운 복숭아가 더 좋습니다. 부분적으로 햇빛이 많이 든 복숭아가 더 달콤합니다. 

 

복숭아 보관법 후숙방법

 

복숭아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당도가 떨어지고 표면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따라서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날씨 때문에 상온에 보관하기 어렵다면 구매 하신 후 1~2일 정도는 상온에 보관하여 후숙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숙을 할 때에는 꼭지를 아래쪽으로 놓고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이후 냉장고로 복숭아를 옮긴 후 냉기가 직접 닿지 않도록 키친타올로 한 알씩 감싼 후 보관합니다. 복숭아는 드시기 전 30분에서 1시간 전에 꺼내 냉기를 없앤 후 드시면, 복숭아 본연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보관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구입 후 일주일 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J5cTB

 

아삭이 딱딱이 백도 복숭아 3kg 알찬 마도카, 아삭이 백도 복숭아...,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