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리

너를기억해 감성추리물 박보검 서인국 장나라

by GooDsource 2021. 8. 9.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편성 KBS2

방송일자 2016.06.22 ~ 2015.08.11 (16부작)

시정률 5.3%

연출 노상훈, 김진원(나의 나라, 그냥 사랑하는 사이)

극본 권기영(수상한 파트너, 보스를 지켜라)

 

 

 

 

 


등장인물

 

이현(서인국): 미국 이름 데이빗 리. 뉴욕소재 대학의 범죄학 부교수. 귀국 후 특수범죄수사팀의 컨설팅을 한다

차지안(장나라): 경찰대 출신 경감. 경찰 본청 특수범죄수사팀 팀원. 경찰이지만 스토커 경력이 길다

이준호(최원영): 의사이자 민간 법의학자. 과학수사가 급할 때 경찰이나 과학수사팀이 찾는 곳이다. 

정선호(박보검): 20대 변호사. 주로 돈 많은 사람들을 위해 비윤리적인 변호를 한다. 

이준영(디오-도경수): 연쇄살인범죄자로 이현에 관심이 많다. 

이중민(전광렬): 이현의 아버지. 범죄심리학 교수였고 이준영을 대상으로 면담을 진행했다. 

 


줄거리

 

이현(서인국)은 잃었다. 사랑하는 아빠와 동생을 그리고 그들을 잃어버린 그 순간의 기억을

차지안(장나라)은 잃었다. 사랑하는 아빠를. 그리고 얻었다. 범죄자를 탈주시킨 교도관의 딸이라는 타이틀을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차지안은 현장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한 남자를 만나고, 그는 현장에 대해 술술 이야기한다. 

차지안은 그 남자를 알았다. 그 남자는 '이현'이다. 

무려 20년동안이나 스토킹 했던 이현.

 

이메일의 사진들이 이현을 한국으로 불렀다. 

 

어릴 적 이현은 동생 민이와 아버지와 셋이 지냈다. 

이현은 또래 아이들보다 어른스럽고 똑똑하다. 

이현의 아버지, 이중범은 그런 현이가 늘 불안했다. 

현이는 아버지에게 묻는다. 

'사람은 왜 사람을 해칠까요? 그전에 사람은 왜 사람을 해치면 안 될까요?'

이중범은 그런 현이에게서 

자신이 면담하고 있는 연쇄살인마 '이준영'을 보았다. 

 

현이는 사실 이준영을 만난 적이 있었다. 

그리고 서로의 비밀을 하나씩 나눴다. 

 

이준영은 이중범에게 현이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중범은 '내 아들은 괴물이다'라고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이준영은 탈주를 하고 이현의 가족을 만나러 온다. 

그 과정에서 이중범이 죽고, 이현의 동생 민이는 사라진다. 

그리고 그 순간 이현의 기억도 사라진다. 

 

그 기억을 찾기 위해서, 잃어버린 동생을 찾기 위해서 

이메일을 보고 이현이 한국에 온 것이다. 

 

계속해서 살인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본청 특수범죄수사팀은 이현에게 컨설팅을 의뢰한다. 

이현과 차지안은 파트너로 거듭나게 되고

사건을 해결해가는 중에 계속해서 정선호(박보검)와 이준호(최원영)와 얽히게 된다. 

그리고 계속해서 동생의 흔적을 발견하게 된다. 

 

각각의 사건들이 얽혀서 

이준영과 동생 민이를 찾아가는 스토리라인이다. 

 

'너를 통해 나를 찾아간다'

 

방송 당시에 큰 인기를 끌지 못했고,

반응도 미적지근했다. 

나도 방송 끝나고 한 번에 몰아서 봤는데 너무너무 재밌었다. 

그런데 이게 일주일에 두 개씩 방송된다고 생각해보면

다음 주가 되면, 저번 주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 날 거 같았다.

재밌자고 보는 드라만데 공부를 하면서까진 볼 수 없지 않은가

(이게 수사물-추리물의 폐해이긴 하다)

 

그래도 서인국을 좋아한다면, 장나라를 좋아한다면,

박보검의 순둥순둥 한 모습 말고 서늘한 눈빛을 보고 싶다면

강추하는 드라마이다. 

 

 

 


명대사

 

이준영:

모든 동물들한테는 결정적 시기라는 게 있어

내가 성장하고 완성되는 시기.

그 시기에 보고 듣고 알고 느낀 건 쉽게 안 바뀌거든

오리는 그게 몇 시간이야. 몇 시간 만에 뇌가 다 커버리는 거지.

원숭이는 1,2년쯤이고,

 

이현:

인간은요? 인간은 몇 년이에요?

 

이준영:

대략 10년에서 12년쯤? 딱 네 나이 정도

그게 인간의 결정적 시기야.

그리고 난 그걸 '영혼이 만들어지는 시기'라고 불러

 


덧붙이는 말

 

1. 서인국은 앞치마도 꽤 잘 어울린다. 

2. 박보검은 악역이 꽤 어울린다. 

3. 디오(도경수)도 악역이 꽤 어울린다. 특히 목소리가 아주 잘 어울린다. 

4. 김재영 배우님 좋아하시는 분? 상큼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작가님 수상한 파트너에서도 러브라인이 좋던데, 여기도 좋네요(그래도 러브라인이 주는 아닙니다)

6. 아 그리고 반전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