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팁 모음

싱가포르 트래블버블 하는 법, 비용 알아보기

by GooDsource 2021. 11. 15.
반응형

11월 15일부터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전에는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가거나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입국 시에 무조건 자가격리를 해야 했는데, 일정한 조건만 갖춰진다면 자가격리를 면제받고 여행을 다닐 수 있는 것입니다. 

 

 

 

싱가포르 트래블버블 하는 법: 준비서류, 절차, 12세 이하는?

 

먼저 코로나 백신 접종을 2회까지 완료하고 (얀센은 1회) 2주가 지나야 합니다. 그리고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여행 7일 전까지 싱가포르 이민국 누리집에서 백신 트래블패스(VTP)를 신청하고 예방접종 증명서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여행 3일 전까지 싱가포르 현지에서 받을 PCR 검사비용을 사전 결제하고 SG Arriva Card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싱가포르 전자 입국 신고서를 사전 작성하여 건강상태, 숙소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 48시간 이내 PCR 검사를 받고 영문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하기 전에 Trace Together라는 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이 앱은 싱가포르에서 전자출입을 하거나 동선관리를 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

 

 

 

12세 이하의 백신 미접종 영유아는 백신접종완료 여행객과 동행하는 경우 트래블패스를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2세 이하의 영유아는 항공기 탑승전 PCR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12세 이하는 2009년을 포함하여 그 이후에 태어난 사람을 말합니다. 트레이스 투게더 어플도 6세 이하는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6세~12세의 유아나 특별한 사유나 장애가 있을 경우에는 창이공항에서 '트레이스 투게더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기 여행자들은 반드시 코로나19와 관련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최소 싱가포르 달러 3만 달러(원화 2630만 원) 정도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보험 증서가 있어야만 입국이 가능합니다. 

 

한국-싱가포르로 이동 시에는 반드시 트래블버블로 지정된 비행 편을 이용해서 입국과 출국을 해야 합니다. 현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싱가포르 항공이 운항 중이며 향후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대한항공이나 아시아여도 트래블 버블이 적용되는 비행기와 그렇지 않은 비행기가 구분되니 예약 전 한번 더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 전 한국에서 14일 간 체류해야 합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하면 공항에서 미리 예약해 둔 PCR 검사를 실시한 뒤 개인교통수단이나 택시를 이용해 미리 등록한 숙소에 가서 결과를 대기합니다. 검사는 12시간 정도 걸리며, 결과는 개인 이메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음성이 확인된다면 그때부터 싱가포르 여행의 시작입니다. 다만,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타기 전 72시간 이내 PCR 검사를 시행하여야 합니다. 

 

싱가포르 트래블버블 비용

 

여행하는 데 비행기값과 숙소 값도 벅찬데 트래블 버블을 하는데도 비용이 필요합니다. PCR 검사를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가기 전 1회, 싱가포르에 도착해서 1회,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오기 72시간 전에 1회 해서 총 3번을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실시하는 검사는 무료로 한다 하지만 싱가포르에서 하는 검사 2번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1회 검사가 싱가포르 달러로 160$이기 때문에 한화로 약 14만 원입니다. 거기다 2회 받아야 하니 28만 원 정도가 되겠네요. 

 

싱가포르 현재 코로나19 상황은

 

싱가포르는 강력한 코로나19 방역을 하는 국가였습니다. 코로나19 초기 식당에서 취식을 금지하고 모임제한을 2명으로 하는 등 상당히 강력한 규제정책을 펼쳐왔습니다. 그러다 지난 6월 세계 최초로 '위드 코로나'를 발표했다가 다시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봉쇄조치를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정책이 완화되어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식당에서 식사를 허용하고 모임 제한 인원을 5명으로 늘렸습니다. 

 

11월에도 하루에 확진자가 1700명 정도를 보이고 있으며, 중환자실 이용률도 63%입니다. 다만 예방접종률이 85%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여행한다기 보다는 아직 조심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위드코로나 1단계 술집, 종교시설, 목욕탕 이용방법과 과태료를 알아봐요

술집, 종교시설, 목욕탕 이용할 수 있나요? 위드코로나가 1단계가 11월 1일부터 시행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술집, 종교시설(교회, 성당), 사우나(목욕탕)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yungamiya.tistory.com

 

 

위드코로나 백신패스로 야구장 치맥, 영화관 팝콘, 병원면회 가능한가요?

위드코로나 언제부터 하나요? 내일(11.1~)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일명 위드코로나 지침이 시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에서 피해가 누적

yungamiy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