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 모음

진해사람이 알려주는 2023 진해 군항제 숨겨진 꿀정보 모음

by GooDsource 2023. 3. 20.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진해 군항제가 4년 만에 드디어 개최됩니다. 2023년 진해 군항제는 3월 2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3일 월요일까지 개최됩니다. 

 

진해 군항제 로망스다리

 

군항제 벚꽃 개화시기

 

오늘이 3월 20일로 이번 주 토요일부터 군항제가 시작됩니다. 현재 진해 벚꽃은 20%가량이 피었습니다. 군항제가 시작되는 25일 토요일에는 50% 이상이 필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 주인 4월 2일에는 벚꽃이 활짝 피고, 아마 벚꽃이 흩날리는 광경이 연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3 진해 군항제 명소

 

제황산공원

 

제황산공원은 공원 정상에 탑이 세워져있어, 탑산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이 탑은 해군 군함을 상징하는 탑입니다. 진해에서 유일한 모노레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수시로 운영됩니다.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왕복 3천 원, 편도 2천 원입니다. 창원시민, 장애인, 경로우대가 가능합니다. 

 

탑 정산에서는 진해의 벚꽃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련된 주차장이 없습니다. 근처 가까운 곳에는 '진해 중앙시장 주차장'이 있습니다. 유료이나 요금은 저렴한 편입니다. 제황산 공원을 방문 후 중앙시장에 방문하셔서 간식을 드시는 것도 좋고 지하에 있는 횟집에서 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경화역

 

군항제하면 생각나는 곳이 바로 경화역입니다. 지금은 기차가 운영하지 않는 역이지만, 군항제기간에는 임시로 기차를 가져다 놓아 분위기를 살리기도 합니다. 철길 옆으로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벚꽃과 기차가 보이는 장소라니! 인기 있는 포토스폿입니다.

 

주차장은 '경화역 공영주차장'과 노상주차장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1213-9'가 있습니다. 그 외에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진해대로 624번길 공영주차장, 경화시장 공영주차장, 진희로공영주차장, 진해대로 660번 길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거리가 조금 있지만 '진해중앙고등학교' 주차장도 주말에는 이용가능합니다. 

 

진해루

 

진해루를 한면에는 바다를 끼고 다른 면에서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길게 이어진 바다와 벚꽃을 함께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진해루 근처 노상주차장에 주차를 하셔도 좋고 거리가 조금 멀지만 '속천항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속천 근처에는 카페, 파스타 가게가 많이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좌천

 

여좌천도 진해 군항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소입니다. 예전에 드라마 '로맨스'를 출연했던 장소로 '로맨스다리'가 유명합니다. 데크로드 옆으로 긴 벚꽃터널이 형성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갖가지 조형물이 빛을 밝힙니다. 낮에도 밤에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근처에 '내수면생태공원'이 있는데, 호수를 둘러싸고 왕벚꽃나무 등 여러 가지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좌천에서 제일 힘든 것이 주차입니다. 여좌동공영주차장, 여좌천도로주차장(한국전력 진해지사), 여명로25번길 공영주차장, 여좌천로 116번 길 공영주차장 등이 있지만 주차가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에는 인근의 진해여자고등학교와 도천초등학교, 진해중학교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근처 경화시장에 방문하여 다양한 간식거리도 즐겨보세요. 경화시장은 약재로도 유명한 곳이니 필요한 것이 있다면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해군사관학교

 

군항제라는 이름의 유래가 해군들의 축제라는 의미인 것 알고 계셨나요? 진해에는 해군과 관련된 시설들이 많은데, 군항제 기간에는 특별히 개방되어 출입이 가능합니다. 안에는 벚꽃길도 조성되어 있고, 함정을 직접 타볼 수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군항제를 관람하신다면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도보, 차량, 시내버스(임시노선)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부대 내 주정차 및 하차는 안되지만 주차면수가 1500면으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3월 25일 토요일 11시와 14시에는 군악 연주회도 있으니 시간 맞춰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해군사관학교는 차량, 시내버스(임시노선), 도보(주말만)를 통해 방문가능하며, 이 곳에서 함정을 타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함정을 탈 때에는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 거북선 개방과 탁본체험도 있으며, 이곳도 주차가 1000대 정도 가능합니다. 

 

숨겨진 명소 흰돌메공원

 

위에서 소개드린 곳이 모두 진해 구시가지 중심이었다면, 진해에 숨겨진 벚꽃 스팟으로 '흰돌메공원'이 있습니다. 이곳도 벚꽃터널과 함께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매립으로 일부공사가 진행 중인 곳도 있지만, 주차할 곳도 나름 여유 있습니다. 진해 구시가지에서 오신다면 행암~stx~진해해양공원~삼포~제덕~흰돌메공원 코스로 오신다면 끝없이 펼쳐지는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원어시장에 방문하셔서 회, 조개구이, 매운탕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코스도 추천드립니다. 

 

2023 진해 군항제 프로그램

 

4월 1일 토요일과 일요일 13:30~14:00에서는 군악의장대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육군의장대, 해군의장대, 공군군악대, 해병의장대등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될 것입니다. 여좌천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같이 관람하시면 좋겠습니다. 

 

3월 31일 금요일 2시부터는 진해공설운동장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있습니다. 이 곳도 여좌천과 인근에 있는 곳으로 함께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월 29일 수요일 밤 8시에는 진해루에서 해상 불꽃쇼도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2023 진해 군항제 맛집 가볼만한 곳

 

여좌천 근처에는 복개천김치찌개와 미진제과가 유명합니다. 복개천김치찌개는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아 주변에서 많이 이용합니다. 미진(진해)제과는 벚꽃빵이 유명한데, 벚꽃빵은 손바닥 반만한 크기의 벚꽃모양에 안에는 팥앙금이 들어있습니다. 팥앙금이 분홍색이고 약간의 벚꽃향이 납니다. 주변에 선물하실 생각이라면 강추합니다. 벚꽃빵이 없으면 벚꽃타르트도 있는데, 맛은 벚꽃타르트가 좀 더 낫습니다. 

 

경화역 근처에는 겐쇼심야라멘과 승리국밥이 유명합니다. 경화역-여좌천-경화시장 코스로 보시는 것도 좋고 경화시장 안에 '시장할매국수' 도 저렴한 가격과 좋은 맛으로 추천드립니다. 

 

회로 유명한 곳은 진해동부회센터 입니다. 엄청난 건물사이즈에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회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회가 만원에서 3만원 정도이고, 조개구기, 전복구이, 가리비구이, 매운탕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안에서 드실 수도 있고, 포장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어로 유명한 정미식당도 있습니다. 장어구이는 1인분 15000원이고, 바로 불판에 구워서 먹습니다. 문어숙회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양파무침이 맛있어서 장어와 함께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먄 장어를 자주 굽다보니 바닥이 조금 끈적하고, 먹고나면 냄새가 몸에 많이 뱁니다. 정미식당에서 장어를 드시고 근처 행암으로 가셔서 차를 마시거나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진해보타닉뮤지엄도 좋습니다. 수목원 안에 온실이 있어서 꽃을 감상하기도 좋고 동물들 먹이주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도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촬영도 추천드립니다. 다만 입장비가 따로 있습니다. 안에 카페도 있으니 관람 후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제 진해사람이라면 군항제가 그렇게 달갑지만은 않습니다. 엄청난 교통체증이 이미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만개해있는 벚꽃을 보면 조금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진해는 둘러보면 모든 곳이 벚꽃이니 만큼 벚꽃 감상하시면서 여유롭게 머무르다 가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